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공부

아파트 미분양 정보 보는 방법 - 아실(Asil)

by 왕 달팽이 2022. 12. 13.
반응형

미국 연방준비위원회와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올리면서 아파트 수요자들의 금융부담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매수 심리가 급격하게 위축되어 아파트 매매거래가 급감하고 있는데요. 매매거래의 급감과 함께 미분양 아파트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분양 아파트의 숫자는 청약시장의 부진이 부동산 PF 부실로 이어지면서 건설사와 금융사의 부실로 이어질 수 있는만큼 굉장히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파트 미분양 정보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아파트 미분양 확인 - 국토교통부 통계누리

현재 전국의 미분양 아파트의 통계 정보는 국토교통부 통계누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 국토교통부 통계누리)

기간을 선택하면 전국의 미분양 아파트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통계누리에서 제공하는 미분양 아파트 데이터는 다소 확인하기가 어려운데요. 이 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미분양 정보 - 아실

아파트 실거래가 정보를 보기 쉽게 제공하는 '아실'에서 미분양 아파트 정보를 보기 좋게 시각화해주고 있습니다. 우선 아실 홈페이지로 들어가봅니다. (링크 : 아실)

가운데 네이버 지도가 있고 그 위에 몇 가지 정보들이 출력되어 있는데요. 왼쪽 하단에 보시면 '미분양'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아까봤던 국토교통부의 통계 자료를 이용해 미분양 아파트 숫자를 화면에 뿌려줍니다.

서울특별시의 미분양 아파트 숫자를 확인해봤는데요. 2022년 3월을 시작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미분양 아파트의 숫자가 가파르게 늘었다는 대구광역시의 미분양 아파트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2021년 7월부터 꾸준히 증가하다가 올 해들어 숫자가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미분양이 위험하다고 말만 들었지 실제 미분양 아파트 숫자를 확인하니 상황이 어느정도 심각한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