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약정보

[분양] 베르몬트로 광명 분양가 및 청약 정보

by 왕 달팽이 2021. 10. 6.
반응형

베르몬트로 광명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1동 일원에 있는 광명2R구역 주택재개발 정비 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아파트입니다. 대우건설과 롯데건설, 현대엔지니어링이 함께 공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분양 물량이 말라버린 요즘 총 726세대가 공급되는 가뭄의 단비 같은 분양 소식입니다. 아파트 단지 이름에 들어있는 베르몬트로는 'Vert(푸른)'과 'Mont(언덕의)'라는 프랑스어에 라틴어 'Castro(성)'를 조합해서 만든 단어로 푸른 언덕의 성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곧 분양을 앞두고 있는 '베르몬트로 광명'의 분양가 및 청약 정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베르몬트로 광명 입지 (출처 : 푸르지오)

입지 정보

'베르몬트로 광명'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 1동 12-2번지 일대에 위치한 '광명2R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아파트 단지입니다. 아파트 단지의 행정구역은 경기도 광명시이지만 사실상 서울시 구로구라고해도 틀리지 않습니다. 베르몬트로 광명의 옆을 흐르는 목감천을 건너면 바로 구로구입니다.

'베르몬트로 광명'은 지하철 1호선 개봉역과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입니다. 단지의 가장 가까운 부분을 기준으로 광명사거리역까지는 552m로 도보 8분 정도의 거리이며, 지하철 1호선 개봉역까지는 940m로 약 16분 정도가 걸립니다. 단지의 중앙을 기준으로 하면 15~2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지에서 접근할 수 있는 지하철 역의 퀄리티도 좋습니다. 지하철 7호선을 이용해서 고속터미널역과 강남구청, 청담역, 건대 입구역 등을 접근할 수 있으며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해서 서울역 쪽의 도심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베르몬트로 광명 입지 (출처 : 네이버지도)

도로 교통의 경우에는 서부간선을 기준으로 서해안 고속도로를 이용하거나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부간선을 타고 북쪽으로 올라가면 올림픽대로를 이용하거나 성산대교를 넘어 내부순환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강서 마곡지구나 여의도, 상암동 쪽으로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뭐 바로 근처에는 가산디지털 단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광명시흥테크노밸리의 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있는 지역입니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가 위치해 있으며 근처에는 스타필드 시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남쪽으로 좀 더 나오면 같은 광명시에 롯데 아울렛과 이케아, 코스트코가 있고 KTX 광명역도 인근에 있습니다. 그 밖에 다양한 관공서와 병원, 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입니다.

베르몬트로 광명 단지 (출처 : 푸르지오)

단지 정보

'베르몬트로 광명'은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35층의 규모로 3천 세대가 넘는 대단지로 구성됩니다. 중앙 대로를 기준으로 1단지와 2단지로 나뉘며 1단지는 대우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건설을 진행하고 2단지는 롯데 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건설을 진행하게 됩니다.

베르몬트로 광명 인근에는 광명동초와 광명북중, 광명북고, 광명북초 등이 가까이 위치해있습니다. 초등학교를 아예 품고 있는 단지는 아니지만 길하나를 건너면 바로 광명동초가 위치해 있어 안심통학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지의 북쪽을 타고 흐르는 목감천은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현충근린공원, 개봉유수지 생태공원, 사성공원, 개웅산공원 등 녹지도 잘 조성되어 있고 목감천과 함께 안양천까지 조성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르몬트로 광명 분양물량 (출처 : 푸르지오)

분양가 정보

분양되는 세대는 36㎡, 59A㎡, 59B㎡, 84A㎡, 84B㎡, 84C㎡, 102A㎡, 102B㎡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작은 36 타입은 140세대가 분양되며 59A 타입은 55세대, 59B 타입은 15세대가 분양됩니다. 84A타입은 46세대, 84B 타입은 274세대, 84C 타입은 118세대가 분양되어 84 타입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02A 타입이 20세대, 102B 타입이 58세대를 분양할 계획이라 추첨제 물량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베르몬트로 광명'의 정확한 분양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분양일정이 계속 연기되어 현재 10월 8일 입주자 모집공고가 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집공고가 나면 분양가는 다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약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분양받으려는 주택의 타입별로 청약통장에 예치금이 필요합니다.

  서울 / 부산 기타 광역시 기타 시-군
85 이하 300 만원 250 만원 200만원
102 이하 600 만원 400 만원 300만원
135 이하 1,000 만원 700 만원 400만원
모든 면적 1,500 만원 1,000 만원 500만원

'베르몬트로 광명'이 위치한 광명시는 투기과열지구와 청약 과열지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민간택지에 공급되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이기 때문에 분양가에 따라 의무거주기간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분양가가 인근 시세의 80% 미만인 경우 의무거주기간이 3년 적용되며, 80~100% 사이일 경우 의무거주기간이 2년 적용됩니다. 아마도 분양가가 인근 시세의 80% 미만으로 정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의무거주기간이 3년 적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분양받아서 전세로 잔금치를 수 없습니다. 무조건 실거주하셔야합니다. 그래도 84 타입 기준 7억 중후반을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가격에 서울권 새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 역시도 모집공고가 나와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약에 당첨될 경우 재당첨 제한 10년이 적용되며 전매제한 10년도 적용됩니다.

베르몬트로 광명 견본주택 위치 (출처 : 푸르지오)

'베르몬트로 광명'은 일단 광명시 당해에 100% 우선 공급됩니다. 요즘 같은 청약 시장 분위기로는 아마도 당해 마감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광명시에 2년이상 거주한 무주택자분들에겐 내집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