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집마련/청약정보

[청약] 용인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 정보

by 월급쟁이 자유인 2021. 10. 13.
반응형

현대건설이 경기도 용인에 대규모 분양을 합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왕산리 산 25번지 일원, 모현(왕산) 도시개발사업구역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는 총 3731세대가 분양하는 엄청난 물량의 단지입니다. 분양 물량이 말라버린 요즘 같은 시기에 4천 세대에 달하는 분양을 쏟아내는 대규모 아파트는 가뭄에 단비같은 존재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곧 분양을 앞두고 있는 '용인 힐스테이트 몬테로이'의 분양가 및 청약 정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용인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입지 (출처 : 힐스테이트)

입지 정보

3700세대를 분양하는 대규모 단지인 '용인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왕산리 산 25번지 일원에 조성됩니다. 몬테로이라는 이름에서 Mont가 의미하는 것처럼 산으로 둘러 쌓여있는 숲세권 아파트 단지입니다.

용인시 처인구는 분당에 인접해있기 때문에 분당이나 판교로 출퇴근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 인근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뚫릴 예정이어서 완공된다면 서울권으로 출근하시는 분들도 자가용으로 출퇴근 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단지 앞을 통과하는 45번 국도는 인근 태전지구와 고산지구를 연결합니다. 인근 개발지구와 묶어서 하나의 생활권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용인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입지 (출처 : 힐스테이트)

그 밖에 단지 인근에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 캠퍼스가 위치해있고, 산 바로 넘어에는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발지구 내에 초등학교과 중학교가 계획되어 있어서 도보 통학권에 속합니다.

다만 철도 교통망은 다소 아쉽습니다. 가장 가까운 전철역은 경강선 경기광주역인데요. 단지에서부터 차량이나 버스로 15분 정도 걸립니다. 도보권이 아니라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한, 단지 바로 뒤쪽으로는 공원 묘지가 조성되어 있어 이 점을 꺼리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모델하우스 위치 (출처 : 힐스테이트)

분양 정보

전용 59m² ~ 185m² 타입의 물량이 공급됩니다. 총 3개의 블록으로 개발될 예정이며 1블록이 1043세대, 2블록이 1318세대, 3블록이 1370세대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4층 ~ 지상 최고 29층, 40개동으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의 모델하우스는 동천역 인근에 오픈할 예정입니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청약정보 (출처 : 힐스테이트)

입지로 보면 매력적인 위치에 있는 아파트 단지는 아닙니다. 하지만 수도권 남부 지역에서 분당, 판교, 강남권으로 접근할 수 있는 지역 중 비규제 지역으로 남아있는 지역이라는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앞으로 나올 정책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지만 규제가 추가될 수록 풍선효과로 서울에 가까운 비규제 지역의 주택가격이 올라가는 것을 많이 봤는데요. 분당 지역에 붙어있으면서 비규제 지역이라는 점이 힐스테이트 몬테로이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추첨제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가점이 낮은 수요 대기자분들도 당첨을 노려볼만한 단지입니다. 전매제한도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로 짧습니다. 비규제 지역이라 청약통장 가입기간 조건도 짧고, 과거 당첨 이력과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합니다. 세대주뿐만 아니라 세대원도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1주택 이상 소유한 경우에도 청약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과거 2년 이내에 가점제로 당첨된 사실이 있을 경우 추첨제를 통해서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분양가는 분양 공고가 나오면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조감도 (출처 : 힐스테이트)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는 장점과 단점이 명확하게 두드러지는 분양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작정 청약을 넣어보기 전에 장점과 단점을 잘 저울질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1

  • dkdkdk 2021.11.24 23:01

    [부동산/청약]
     
    🔴하반기 청약 알짜배기만 확인하세요!
    https://bit.ly/32vH3iL
     
    반값 복비, 수수료 절감에도 중개사 30만명 몰린이유;
    https://bit.ly/32ifg55
     
    매일 업데이트되는 '오늘의 청약'
    https://bit.ly/3xl4WVG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