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카카오뱅크 주담대 상품 출시, 한도 조회 이벤트 중

by 월급쟁이 자유인 2022. 2. 23.
반응형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2월 22일 주택담보대출(이하 주담대)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주담대 상품의 출시에 맞춰 '한도 조회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3월 7일까지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조회한 사람 중 20만명을 뽑아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준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카카오뱅크가 출시한 주담대 상품은 KB시세 기준 9억원 이하의 서울‧경기‧인천 아파트가 대상입니다. 1개월 이상 근무한 근로소득자나 소득 증빙이 가능한 사업 소득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6억 3000만원까지이며, 변동금리 기준으로 최저 연 2.94%의 금리가 가능합니다. 대출 이자는 대출기간, 거치기간, 상환 방법에 따라 달라지며 중도상환수수료는 1년간 면제됩니다.

카카오뱅크는 주담대 상품에 룰베이스 챗봇을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했습니다. 마치 창구에서 직원과 대화를 하듯이 챗봇이 요구하는 질문에 대답을 하는 식으로 상품에 필요한 정보들을 받게 됩니다. 고객이 카카오뱅크 주담대를 신청하면 서류 제출과 대출 심사, 실행까지 대화창에서 진행됩니다.

주택자금구입 대출은 잔금일로부터 최소 20일 전, 다른 은행의 주담대를 갈아타는 대환이나 세입자를 내보내기 위해 받는 전월세보증금 반환 대출은 실행일로부터 최소 15일 전에 신청해야합니다.

한도조회 이벤트

카카오뱅크는 신상품 출시에 맞춰 '한도 조회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다음 달 7일까지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조회한 사람 중 20만 명을 뽑아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줍니다.

한도 조회 페이지 역시 대화형으로 챗봇과 진행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이벤트 팝업이나 주담대상품을 조회하다보면 챗봇 시작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챗봇을 시작하면 챗봇이 이것저것 묻게 됩니다.

본인 확인도 하고, 구입하고 싶은 주택의 주소를 입력하면 알아서 KB 시세도 조회해줍니다.

챗봇과 대화하다보면 한도와 예상 금리를 알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