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테크

[앱테크] 신한은행 SOL 만보기 기능

by 왕 달팽이 2022. 8. 9.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앱테크'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걷기만해도 돈이 쌓이는 만보기 종류의 앱테크 서비스들이 많이 있는데요. 의외의 앱에서도 만보기 앱테크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신한은행의 인터넷 뱅킹 앱인 '신한 SOL'에서 제공하는 만보기 서비스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SOL 만보기

토스 만보기처럼 신한 은행에도 만보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1. 신한 쏠 (SOL) 앱 접속
2. 메인 페이지에서 '신한 플러스' 선택
3. '만보기' 버튼 누르기
4. '만보걷기' 참여하기
5. 권한설정 이후 만보걷기 이용

신한SOL 앱을 캡쳐한 사진으로 다시 알려드리자면, 우선 신한SOL 앱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메인 화면 중간 쯤에 '신한플러스'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면됩니다. 신한플러스 버튼이 없으면 앱내 검색에서 '신한플러스'를 검색해줍니다.

그 다음 신한 플러스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발자국 모양의 '만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보기' 버튼을 눌러 들어가면 '만보걷기 미션' 페이지가 나옵니다. 하단에 있는 '[만보걷기]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서비스 가입을 해줍니다.

그러면 서비스 동의를 받는데요. 동의서에 체크하면 '읽고 동의하였습니다' 버튼이 활성화되고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한 쏠(SOL) 앱의 만보기는 아이폰의 건강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신한 쏠 앱이 아이폰에서 수집되는 걸음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동의를 해줍니다.

그러면 이제 신한 쏠 앱에서 만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폰에서 수집되는 걸음수 데이터가 자동으로 신한은행의 만보기 서비스로 업로드되지는 않습니다. 반드시 신한 쏠 앱에 접속해서 만보걷기 서비스로 들어와야 걸음수가 업로드되고, 포인트로 돌려받기 위한 데이터가 반영됩니다.

신한 SOL 만보기 포인트

신한 SOL 만보기를 통해 포인트를 받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 신한플러스 만보걷기 출석 (10P 적립)
  • 한 주간 평균 걸음수로 적립
    • 일주일간 하루 평균 5천보 이상 : 최대 300P
    • 일주일간 하루 평균 1만보 이상 : 최대 1,000P

만보기를 통해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차주 일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서비스에 접속해 걸음수를 반영해 포인트를 수령해갈 수 있습니다. 미접속 시 그 주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부지런해야 받을 수 있겠습니다.

신한 쏠 앱에서는 캘린더를 통해 얼마나 걸음 수를 채웠는지 조회할 수 있으며, 나의 걷기 등수를 통해 걷기미션에 참여하고 있는 다른 참여자들과 비교해볼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앱테크] 토스 만보기 사용법 - 하루 최대 140원 모으기

돈 버는 토스 만보기 사용법. 하루에 일정 거리를 걷는 것은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에는 스마트폰 자체에 있는 센서나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워치의 센서에서 감지

soft.plusblog.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