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토스 만보기 사용법. 하루에 일정 거리를 걷는 것은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에는 스마트폰 자체에 있는 센서나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워치의 센서에서 감지된 걸음 수를 기록하는 만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 만보기 기능을 이용해 건강을 챙기면서 일정 정도 현금성 포인트를 되돌려 받을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핀테크 앱으로 잘 알려진 토스에도 걸음 수에 따라 현금성 포인트로 돌려주는 토스 만보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토스 만보기 사용법 - 활성화
과거 토스는 토스 앱을 좀 더 많은 많은 사용자들이 쓰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했었는데요. 그 중에 친구를 초대해서 같이 만보를 걷고 팀플레이로 포인트를 받아가는 등의 서비스가 토스 만보기에 있었습니다. 그런 프로모션이 있었을 때 앱테크에 관심있는 사용자들이 토스 만보기를 사용하기 시작했었는데요. 아쉽게 지금은 예전만큼 쏠쏠하지는 못 합니다. 그래도 취미로 산책을 즐기는 분들이나 직업상 걸어다닐 일이 많으신 분들에게 토스 만보기는 여전히 쏠쏠합니다.
현재 토스 만보기는 하루 최대 140원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토스 만보기 기능은 토스 앱의 '혜택' 탭에서 '포인트 모으기' 항목에 있습니다. 신발 모양의 아이콘이 있고, "10걸음 걸었다면 10원 받기" 항목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토스 만보기 기능을 처음 사용했기 때문에 최초 동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기존 만보기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새로운 만보기 혜택으로 전환할 것인지를 물어봅니다. 전환해도 되고 전환 안해도 되지만 새로운 만보기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이전 만보기로 돌아갈 수는 없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토스에서 사용자의 동작 및 피트니스 활동 정보에 접근하도록 허용을 해줘야 합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활동 정보도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철저하게 지켜지고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토스 만보기 서비스가 활성화 됩니다. 토스 앱은 아이폰의 피트니스 활동 정보에서 몇 걸음 걸었는지를 얻어오게 됩니다.
토스 만보기 사용법 - 돈벌기
토스 만보기는 하루 최대 140원의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 중에 100원은 정해진 지점으로 걸어갔을 때 지급하는 금액이고 나머지 40원은 하루에 몇 걸음 걸었는지에 따라 지급됩니다.
걸음걸이로 받을 수 있는 포인트는 10걸음째에 10원, 5,000걸음에 10원 마지막으로 10000걸음을 채우면 20원을 지급합니다. 걸음걸이 숫자가 누적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되고 누르면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걸음 수를 채웠는데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날라갑니다. 부지런히 눌러주세요.
걸음수로는 하루에 40원을 모을 수 있지만 지정된 장소에 가는 미션으로는 하루 최대 100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 장소 가기를 누르면 토스 앱이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요청을 보냅니다. 이를 허용하면 현재 위치 주변에 얼마나 많은 미션 포인트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포인트를 눌러보면 어디까지 걸어가면 되는지 정보를 보여줍니다. 현재 위치에서 몇 걸음을 걸어가야하는지 정보도 보여줍니다. 폰을 가지고 그 근처로 가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되고 역시 버튼을 누르면 2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지도를 보고 미션 포인트가 있는 위치를 따라 산책 경로를 정하면 되겠습니다.
그 밖에 토스 만보기가 수집한 정보를 이용한 통계와 운동 효과 정보 등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정리 예정 > 앱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테크] 신한은행 SOL 만보기 기능 (0) | 2022.08.09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