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굴리기/예적금

[예적금] 카카오뱅크 출범 5주년 맞이 8% 금리 26주 적금 특판

by 월급쟁이 자유인 2022. 7. 28.
반응형

요즘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대출금리가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에겐 힘든 시간이 될 것인데요. 대출금리와 함께 예적금 금리도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현금이 있으신 분들이나 소득이 있으신 분들에겐 예적금 쇼핑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이런 가운데 카카오뱅크가 출범 5주년을 맞아 연 8% 금리의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을 특판하는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짠테크 족들에게는 솔깃할 카카오뱅크의 8% 적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5주년 모두의 서프라이즈 이벤트 (출처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8% 금리 26주 적금 특판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27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올해 출범 5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기념해서 카뱅은 '모두의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모두의 서프라이즈 이벤트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 특별금리 최대 8%
  • 30만개 깜짝선물
  • 황금주화 10돈
  • 5원 가져오면 5만원
  • 모두와함께 하기(스타벅스 기프티콘)

자세한 내용은 모두의 서프라이즈 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5주년 <모두의 서프라이즈>

라이언&춘식 축하공연과 함께 5가지 특별 이벤트를 지금 만나보세요!

event.kakaobank.com

그 중에서 8% 금리의 26주 적금 특판은 이벤트 성격이 강합니다. 카카오뱅크와 관련된 퀴즈 3개를 맞추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고, 당첨되면 5% 금리 쿠폰을 받게되어 최대 8% 금리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즉, 모든 참여자에게 8% 금리를 주는건 아니고 1만명을 추첨해서 적용하게 됩니다. 그래도 돈드는거 아니니까 응모는 해놔봅니다.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 상품의 기본 금리가 연 2.50%이고 26주 자동이체 연속 성공시 0.5%를 추가로 적용받으며 이벤트에 당첨되면 5% 금리 쿠폰을 적용받게 되어 총 8% 금리가 됩니다. 카카오뱅크가 최근 26주 적금의 금리를 올려 3%가 적용되는데 여기에 금리 쿠폰까지 적용하면 정말 군침도네요.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2022년 8월 25일 개별 안내가 갈 예정입니다. 당첨자는 '카카오뱅크 앱 > 전체 > 내 혜택'에서 우대금리 쿠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상품

8% 금리를 주는 이벤트는 카카오뱅크의 26 적금 상품에 적용됩니다. 우대 금리는 26주적금 신규 시점에 사용가능하며 우대금리의 적용은 만기해지시 적용되며 중도해지시 쿠폰 우대금리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 상품은 매우 특이한 상품인데요. 26주 동안 매주 최초 가입금액만큼 자동으로 증액되어 자동이체 되는 상품입니다. 가입 금액은 1천원, 2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설명 (출처 : 카카오뱅크)

예를 들어 가입 금액을 천원으로 설정했으면, 첫 주차에는 1000원을 적금 통장에 이체합니다. 그 다음주에는 2000원을 납입하고, 그 다음주에는 3000원을 납입합니다. 매주 가입 금액만큼 납입금이 높아지는 형태입니다. 만약 가입 금액을 만원으로 설정하면 26주차 쯤에는 한달에 거의 백만원 가까운 돈을 납입하게 됩니다.

2.5% 기준 매 주차별 납입 금액과 받을 수 있는 이자를 계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6개월 동안 총 351만원을 납입하지만 이자는 만 5천원 정도밖에 안됩니다. 생각보다 적죠?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은 적금으로 목돈을 모아본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 적금으로 지출을 통제하는 연습을 시켜주는 효과가 있을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