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연봉

삼성 SDS 연봉 5% 인상, 평균 연봉은?

by 왕 달팽이 2022. 5. 13.
반응형

지난 1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S와 사원대표기구인 미래공감협의회는 2022년 직원들의 기본급을 5% 일괄 인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직급에 따라 기본급 인상률이 3.3~6.5% 수준이었던 지난해와 약간 다릅니다.

평균 연봉 인상률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기본급 인상률에 성과급 인상률을 합친 것이 전체 연봉 인상률이라고 보면 됩니다. 개인별 연봉 인상 폭은 고과에 따라 책정됩니다.

삼성 SDS는 지난해 매출 13조 6300억원, 영업이익 8081억원을 올렸습니다. 그 전년보다 매출은 24% 증가하며 연간 최대 기록을 달성했습니다만 영업이익은 7.3% 줄어들었습니다. 평균 연봉이 오르면서 인건비 지출이 늘어나게 되어 사업 이익률은 더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삼성 SDS의 지난해 직원 평균 급여는 1억 1900억원으로 연간 급여 총액이 1조 4771억원에 달합니다. 삼성 SDS 직원의 평균 연봉이 1억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2020년에는 평균 연봉이 9900만원, 연간 급여 총액은 1조 2254억원이었습니다.

현재 IT 업계에서는 우수 인재의 이탈을 막기 위한 수단으로 연봉을 비롯한 복지 개선을 경쟁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 SDS와 같은 업계라고 할 수 있는 LG CNS 역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여 연봉 인상률이 10%에 가까울 정도가 되었습니다.

카카오와 네이버 직원들이 연봉 재원 인상률을 가지고 비교하는 것처럼 삼성 SDS와 LG CNS 역시 연봉 인상을 두고 비교를 할 텐데요. 보이는 숫자는 일단 LG CNS가 더 높아서 삼성 SDS 직원들이 약간 허탈할 것 같습니다.

관련글

 

LG CNS 연봉 10% 파격 인상

네이버와 카카오 등 주요 IT 기업들이 연이어 연봉 인상을 발표하면서 인재 유출을 막고 인재 영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각 기업들이 따라서 연봉 인상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IT 서비스 기업

soft.plusblog.co.kr

 

 

2022년 삼성전자 연봉협상, 평균 9% 인상 확정, 신입초봉도 5150만원

카카오와 네이버 그리고 다른 IT 기업들의 연봉 인상 소식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의 연봉 협상 소식이 안들리고 있었습니다. 원래 삼성전자는 2~3월 정도에 연봉협상을 진행했는데요.

soft.plusblog.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