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9년 돈 많이 주는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by 왕 달팽이 2019. 5. 22.
반응형

개발자의 필수 사이트 중 하나인 '스택오버플로우(Stackoverflow)'에서 개발과 관련된 설문조사를 진행, 결과를 발표했다. 이전에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포스트에서도 참고했던 설문조사인데 2019년 버전이 발표되었다. (링크 : Developer survey results 2019 - stackoverflow)

 

프로그래밍 언어 인기 순위 2019

2019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2018년 순위에 이어 자바스크립트가 프로그래밍 언어 인기순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역시 HTML과 CSS, 그 뒤를 역시 SQL이 이었다. 작년과 크게 달라진 바는 없다.

웹 프레임워크 순위

가장 인기있는 웹 프레임 워크 순위 1위로는 jQuery가 선정되었다. 그 뒤를 React.js와 Angular/Angular.js가 따랐다. 웹 프레임워크는 잘 모르기 때문에 넘어가는걸로.. 

 

웹 프레임워크 이외의 프레임워크 순위

그 밖에 프레임워크 인기 순위로 Node.js가 1위를 차지했다. 그뒤를 .NET, .NET Core가 뒤를 이었다. 하둡은 4.9%로 저 멀리 있었다.

데이터베이스 순위

 

데이터베이스 중에는 Redis 가 가장 인기있었다. 그 뒤를 PostgreSQL과 ElasticSearch가 이었다. 의외로 MySQL이 53.9% 정도로 뒤에 쳐진 모습이었다.

프로그래밍 언어 급여 순위 (좌 : 글로벌, 우 : 미국)

가장 흥미로웠던 조사는 가장 급여를 많이 받는 프로그래밍 언어 항목이었다. 좌측이 글로벌 순위고 우측이 미국에서의 순위다. 2019년의 글로벌 연봉 1위는 'Clojure'라는 언어가 차지했다. Clojure는 Storm 이라는 프레임 워크에서 들어본 언어다. 미국에서의 1위는 'Scala'라는 언어가 차지했다. Scala는 Kafka라는 프레임워크에서 들어본 언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