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연봉

[연봉] 스페인 라리가 마요르카 이강인 연봉 정보

by 왕 달팽이 2022. 9. 23.
반응형

발렌시아에서 마요르카로 이적 후 올 시즌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는 이강인 선수가 드디어 카타르 월드컵 대표팀 명단에 올랐습니다. 이렇게 활약하는데 안 뽑으면 문제가 있는거죠. 소속팀 마요르카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이강인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강인 프로필

이강인 선수는 2001년 2월 19일 생으로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동에서 태어났습니다. 우리에게는 슛돌이라는 TV 프로그램으로 먼저 알려졌는데요. 이후 인천 유나이티드 U-12 유스 클럽을 시작으로 플라잉스 FC, 발렌시아 CF 메스타야와 발렌시아 CF를 거쳐 2021년 8월 RCD 마요르카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이강인 선수는 마요르카와 2024~2025년 시즌까지 총 4년 계약을 했습니다. 

이강인 선수는 2019년 U-20 월드컵 대표팀에서 팀을 준우승으로 이끌면서 큰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피파가 주관하는 대회에서 준우승까지 했지만 아쉽게도 군면제 혜택은 받지 못 했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군 면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올림픽 동메달이나 아시안게임 금메달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강인 연봉

현재 이강인 선수의 정확한 연봉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여러 매체에서 추정하고 있는 수치가 있을 뿐인데요. 발렌시아 시절 이강인 선수는 주급 6천만 파운드, 한화로 약 889만원 정도를 받았습니다. 연봉으로는 31만 2천 파운드로 약 4억 6천만원 정도를 받았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마요르카에서 뛰고 있는 지금은 이 당시보다는 더 높은 수준의 주급을 받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활약하고 있는 올 시즌이 끝나면 더 높은 수준의 연봉 혹은 다른 팀으로의 이적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