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리 예정/잘굴리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환율 정보 가져오기

by 왕 달팽이 2022. 4. 21.
반응형

구글스프레드시트에 투자 포트폴리오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 주식이나 채권 투자 비중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미국의 주식과 채권 가격 자체도 중요하지만 요즘은 환율에 따른 환차익과 환차손도 중요합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서는 Google Finance 함수를 이용해서 환율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환율 정보 가져오기

'GOOGLEFINANCE()' 함수를 이용해서 실시간 환율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GOOGLEFINANCE() 함수의 인자로 "USDKRW"를 입력하면 달러/원 환율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버에서 실시간 환율 정보를 가져오게 되는데요. 가격 정보는 최대 20분까지 지연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포트폴리오에서 환율을 적용한 가격을 확인하는 용도로 쓰면 좋습니다. 실시간 환율은 전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GOOGLEFINANCE() 함수의 인자를 바꾸면 다른 환율도 구해올 수 있습니다.

달러/원 환율

=GOOGLEFINANCE("CURRENCY:USDKRW")

엔/원 환율

=GOOGLEFINANCE("CURRENCY:JPYKRW")

유로/원 환율

=GOOGLEFINANCE("CURRENCY:EURKRW")

혹은 실시간이 아닌 특정 날짜의 환율 정보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GOOGLEFINANCE() 함수에 날짜 인자를 주면 됩니다. 그러면 과거 특정 날짜의 환율 정보를 불러올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INDEX(GOOGLEFINANCE("CURRENCY:USDKRW","close","2022/04/01"), 2, 2)

이런식으로 입력하면 2022년 4월 1일자 종가 기준 환율을 보게 됩니다. INDEX() 함수를 써서 GOOGLEFINANCE() 함수가 출력해주는 테이블의 측정 데이터를 뽑아내는데요. 2행, 2열의 값을 뽑아냅니다.

참고로 GOOGLEFINANCE("CURRENCY:USDKRW","close","2022/04/01") 함수는 다음 결과를 출력합니다.

이제 환율 정보를 이용해서 원화 기준 손익계산을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